필자는 업무의 상당 시간을 메일(회사 메일을 Gmail로 포워딩하여 메인으로 사용)과 함께 보내고 있다.
특히나 업무용으로도 사용하고 있는 메일에 광고를 없애려고 갖은 방법을 사용했는데, 너무나 훌륭한 대안을 찾은 것 같아 공유한다.
솔루션은 rapportive 로 Firefox 및 Chrome에서 동작하며, Gmail의 광고창 영역에 Social CRM 위젯으로 교체해준다.
기능/장점은 다음과 같다.
1. Gmail 우측 창을 CRM 요소로 변경해준다. (더불어, Gmail 광고가 없어진다.)
2. 메일 발신자,수신자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해당 유저의 Social 정보를 자동으로 찾아준다. (거의 실시간이다)
3. 개인별로 메모를 기록할 수 있다.
4. Gmail, Google App을 모두 지원하고 인증을 한 계정으로만 받으면, 공용으로 같이 사용할 수 있다. (개인별 메모)
5. 설치가 매우 쉽고, 반응 속도도 빠르다.
6. Social 정보를 못 찾으면 몇일 내로 수집을 해보겠다고 조그만 안내 화면이 보인다. (어쨋든 Gmail 광고가 보이지 않는다)
설치/사용은 다음과 같다.
1. Firefox나 Chrome으로 rapportive 홈페이지로 접속한다. http://www.rapportive.com/
2. 우측 상단의 Install 을 클릭하면 해당 브라우저의 Extension을 자동으로 설치한다.
(Firefox 및 Chrome에서 설치 동의 버튼을 클릭해야한다.)
3. 이후 Firefox나 Chrome에서 Gmail에 접속하여, 메일을 확인하면 우측 창에 최초 1회 계정인증을 한다.
(구글 메일에 서비스 허용 인증이고, 암호정보가 rapportive에 저장되지 않는다)
4. 이후 광고없는 Social CRM이 가미된 Gmail을 즐긴다.
Tip.1 : IE는 현재 개발중이라고 하고, Safari가 그 다음 순서란다. (현재는 Firefox, Chrome만 된다)
Tip.2 : Mac의 Mailplane 유저라면 rapportive 옵션을 on하면 된다. (Preferences > Accounts > Advanced ) – Mailplane 참고
저는 그닥 광고에는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만, 새로운 위젯들이 들어가는 것이 무척 재밌어 보이는군요. 감사합니다. :)
Outlook 3rd Party Addon도 이런 것들이 좀 보이는 것 같아요.
Gmail에서는 예전에 파일첨부/이미지를 효율적으로 관리 해주는 Addon이 있었는데 Yahoo에 인수된 후 서비스를 내렸고요.
이런 SNS 류의 서비스 아이디어는 참신한 것 같네요.
제 경우는 Mailplane 통해서 Gmail을 거의 열어 두다 시피하고 있기때문에, 광고에 매우 민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