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의 Apple Music과 Bose 장비들을 통한 음악 생활 / Music Lifestyle 음악 즐기는 방법

필자의 음악/소리와 관련된 환경 공유합니다. 10년전/2008년 iTunes Library – 음악감상용 / 휴대용 구분하여 관리 및 6년전/2012년 Mac으로 즐기는 음악 Lifestyle – iTunes 매치, Pandora, Spotify 즐기는 방법에 비해서 환경이 많이 바뀌었네요. 기본적인 음악 청취에 대한 소스는 애플 뮤직(미국계정), 아마존 뮤직 두개의 클라우드 및 스트리밍 기반으로 단말 용량을 차지하지 않고 음악 앨범을 동기화하고 있고, 청취 기기 모두 무선 기반의 장치들이라는 점인 것 같습니다.

[목차]

1. 음악 서비스

1.1 Apple Music

1.2 Amazon Prime Music

2. 음악 장비

2.1 SoundTouch 20 II

2.2 QC35 / QC30

2.3 SoundWear

2.4 Soundlink / Onkyo T3

2.5 Soundlink micro

Peter music lifestyle 001

1. 음악 서비스

1.1 Apple Music 

Peter music lifestyle 004

애플뮤직(미국계정)은 제가 90% 정도로 연구실, 이동중, 강의 BGM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음악 서비스는 정해진 틀에 갇혀진 느낌과는 달리, 애플뮤직은 매주 제 취향에 맞는  refresh 선곡되는 새로운 조합으로 앨범을 만들어 주고, 이를 즐기기만 하면 된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애플뮤직은 “For You”에서 Chill/ New Music/ Favorites Mix 셋 중에, 아니면 Radio 랜덤으로 Play하는 편입니다.

1.2 Amazon Prime Music 

아마존 프라임 뮤직은 제가 매년 갱신하고 있는 Amazon Prime의 부가 서비스입니다. 원래는 국가 제약으로 국내에서는 VPN을 통해서만 들을 수 있으나, Bose SoundTouch 를 통하면 국가 제약 없이 국내서 편히 들을 수 있습니다.

2. 음악 장비

Peter music lifestyle 005

제 경우 연구실이나, 이동시 아울러 강의시의 장비 대부분이  Bose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EQ 세팅 없이 초보자도 무난한 음색으로 편하게 들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Bose의 설립자 Amar Bose 의 Sound Engineer로서의 외길로만 걸어온 인생 철학도 존중합니다.  SoundTouch의 경우 AirPlay를 통해서, SoundWear/QC35/QC30은 iOS 블루투스 연결의 경우 의 Apple Music의 음원파일인 AAC 파일을 전송받아 직접 Play하기 때문에 음질의 손상없이 깨끗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2.1 SoundTouch 20 II (Airplay 지원되는 구모델)

Peter music lifestyle 002

Bose SoundTouch 브랜드의 경우 음악서비스의 HUB로 각각의 방별로 개별 및 함께 같이 들을 수 있게 해주는 Bose의 음악 서비스 입니다. Bose에서 중앙에서 전세계 Radio DB를 가지고 SoundTouch의 선호 채널로 등록하여 장치 버튼 혹은 리모컨 버튼으로 손쉽게 선곡할 수 있게 해줍니다. Bose Radio Server 서비스 외에도 Amazon Music, Deezer, SiriusXM, Spotify, NAS 음악, TuneIn, Music Library of iTunes을 통해서 서비시를 바등ㄹ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Apple Music 을 90% 정도로 AirPlay를 통해서 듣기 때문에 모든 iOS 및 macOS 에서 편히 연결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Amazon Music의 경우 SoundTouch의 프리셋(1-6)에 연계하여 제가 선호하는 Amazon Music의 카테고리 음악을 듣는 편입니다.

Peter music lifestyle 003

SoundTouch의 설정은 iOS 의 SoundTouch App을 통해 설정합니다. 기본 장비의 펌웨어 update, 아마존 Music을 탐색하다 장치 프리셋에 설정, Bose Radio 탐색하다 장치 프리셋에 설정, 다 음악 서비스 연동 등등과 같은 핵심 기능을 수행합니다.

2.2 QC35 / QC30 

QC35의 경우 항공기 통한 이동시, QC30의 경우 생활상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에 필수적입니다. 소음을 통한 피로도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는 점과 소음 환경 속에서도 편안하게 음악에 집중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소음에 노출되면 상당히 피곤하거든요.

2.3 SoundWear 

Netflix, Youtube 등의 영상물을 볼 때 사용하는 편입니다. QC35 헤드폰 및 QC30 이어셋의 경우 귀를 막고 있어서 답답한 단점이 있고, 스피커로 듣기에는 가끔 움직이면서 들을 시 소리를 놓칠 수 있는데 Soundwear는 이러한 단점을 깔끔히 해결해 줍니다. 소리에 감싸진다는 느낌이랄까요?

2.4 Soundlink / Onkyo T3 

Soundlink의 경우 초기 모델인데 7년간 제 강의 생활을 함께해준 벗입니다. 강의장이 50명 정도의 규모도 짱짱하게 청중에게 전달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SoundLink의 경우 전용 아답터를 들고 다녀야해서 가벼운 특강/회의 경우 USB로 충전할 수 있는 Onkyo T3를  특강 용도로 사용 중입니다. Onkyo T3 는 크기가 아담해서 가방속에 넣고 부담없이 이동할 수 있는 사이즈 입니다. 소리 크기는 Soundlink micro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2.5 Soundlink micro 

유일하게 생활 방수 기능이 있는 휴대용 스피커입니다. 출장이나 여행시 음악 즐길 때 사용합니다.

Peter Kim에 대하여

Peter Kim(김태영) PMP, Certified SAFe 5 Scrum Master (SSM), Certified ScrumMaster® (CSM®), Project Research Inc., CEO / Founder, +82-10-9344-7505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