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세미나] Hybrid Agile 특집 – KT IPCC PMO 적용 사례

Hybrid Agile 기법을 적용한 Visual PM 및  PMO 솔루션을 주축으로 프로젝트리서치(주) 법인 설립 후 2년이 지났습니다. 

Waterfall 과 Agile을 결합시킨 Hybrid Agile이 접목된 Visual PM 워크숍은 삼성전자 리더분들을 대상으로, Visual PMO 솔루션은 KT 차세대 프로젝트에서 성공적으로 런칭을 검증 받았습니다. Visual PM은 삼성전자내 3연속 강의평가 100점을, Visual PMO는 KT 차세대 IPCC 프로젝트에 적용되어 가시적 소통 기준선 역할을 해주어 프로젝트 마감일을 준수하였습니다. 지난 4년간은 특정 기업을 대상으로만 코칭하였으나,  “올바르게 일하는 문화” 초석을 다지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성장하는 환경”을 국내의 모든 기업들이 도입하고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가지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바램으로 2015년 공개세미나를 개최합니다시작합니다.

HybridAgile Seminar 001

 

 

 

1부는 Hybrid Agile & Agility로써 왜 지속적 성장을 위한 경영환경으로서의 Agility 문화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드립니다. 이는 글로벌 표준인 SAFe 3.0 (Scaled Agile Framework) 모델과 이를 PMI의 Project, Program, Portfolio 아울러 OPM3과 연계되는 Talent 관리의 중요성과 이의 관제센터가 되는 PMO의 연관성을 설명드리면서, Agile & Agility 도입에 필요한 체크리스트를 표준에 입각하여 정리해 드립니다.  

Visual PM  Hybrid Agile 03

 

Visual PM  Hybrid Agile 05

 

 

2부는 국내 콜센터 솔루션의 분야전문가이시고 KT PMO 아키텍트 담당이셨던 두봉수 부장님께는 어떻게 도입하고 적용하여 성공하였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직접 전수 받으시는 기회와, 회사의 성공적인 Hybrid Agile 추진을 위한 인적 네트워크를 갖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울러 저희 프로젝트리서치(주)의 강남 강의실(파트너 세임페이지)개소식도 겸하는 것이니 만큼 내방해 주셔서 PM/PMO 정보 나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creenshot 2015 02 24 06 18 50

Screenshot 2015 02 24 06 18 01

Screenshot 2015 02 24 06 18 16

흔히 이슈트래킹으로 사용하고 있는 Atlassian의 Jira, Confluence (자매회사인 아키텍트그룹) 의 콜라보를 통해 프로젝트 통합 관리 체계로 업그레이드된 Hybrid Agile (Visual PMO)로 어떻게 거버넌스, 일일/주간회고, RFP > 상세설계 > 단위시험 > 통합시험 > 인수시험까지의 모든 과정을 요구사항추적매트릭스를 통해 구현했는지에 대한 실무적인 내용도 언급되는 자리이니, Jira 와 Confluence 를 가지고 계시면서 어떻게 프로젝트 관리로 활용할지 고민하시는 분이나 PMO거버넌스 체계 고민하시는 분, 아울러 Agile 도입에 실패하신 사례가 있으신 분, 아울러 Waterfall에 익숙한데 Agile에 대한 확신이 없으신 분께는 확실히 도움이 되실리라 장담합니다. 

 

신청은 온오프믹스 (여기클릭) 하시면 됩니다.  다음주에 월요일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지도 

약도(네이버지도) : http://bit.ly/projectresearch-gn  (세임페이지 ; http://same-page.co.kr

Screenshot 2015 02 24 12 23 46

 

 

 

 

 

 

 

 

Peter Kim에 대하여

Peter Kim(김태영) PMP, Certified SAFe 5 Scrum Master (SSM), Certified ScrumMaster® (CSM®), Project Research Inc., CEO / Founder, +82-10-9344-7505

2개의 답글 to “[공개세미나] Hybrid Agile 특집 – KT IPCC PMO 적용 사례”

  1. 첫 PM 론칭, 축하하고 화이팅입니다!!

  2. 안녕하세요? 김소장님. ^^; 오랜만에 여시는 공개세미나네요. 좋은 주제라서 많은 분들이 참석하시고 도움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좋은 강의들로 강남강의실이 항상 채워지기를 기원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