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경쟁 우위를 위한 효과적인 프로젝트 역량 관리의 필요성

회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올바른 역량관리 프로그램이 필요한 PMI의 “The competitive advantage of effective talent management” 보고서를 요약 번역 해 보았습니다.

Page 01

이제 기업 환경은 글로벌 경쟁 시대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적은 자원으로 보다 많은 업무 처리를 요하는 환경과,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산업간의 포트폴리오와 프로그램이 조정되는 상황에서, 각 기업은 현실적인 실현가능한 혁신이 필요로 되고 있습니다. 과거 습관적 방식으로의 성장에서는 한계를 느낀거죠.

Page 02

이에 따라 회사의 비전에 맞는 전략/전술을 재정비 하고, 이에 따른 프로젝트, 프로그램, 포트폴리오를 재 구성하여, 이에 맞는 조직체계와 아울러 프로젝트 팀과 구성원들의 역량관리 모델을 개발하여 꾸준히 측정하고 개선해야함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이랬을 경우 일반적인 기업보다 약 2배에 달하는 성과를 내기 때문입니다.

Page 03

향후 5년 동안 6천6백조 규모의 프로젝트 (프로그램과 포트폴리오 포함) 사업이 글로벌하게 이뤄지고, 이것을 위해 약 1천6백만명의 신규 역량있는 PM 자원들이 필요합니다. CEO가 인식하는 기업의 당면과제 1순위기 이러한 급변하는 기업환경에서 조직이 높은 성과를 내는데 필요한 인적자원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고, 이미 80%에 육박하는 글로벌 기업은 이러한 변화관리를 점차적으로 시행하고 있고, 이미 23%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Page 04

기업의 전략에 따른 포트폴리오, 프로그램 및 프로젝트를 재정비하고, 이에 필요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돌리는 이유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고도화시키면서, 혁신과 효율화의 성공을 위해서 입니다. 단위 업무들이 기업의 Benefit 및 Value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야하며, 이것들을 모두 성공 시켜야한다는 이야기죠.

Page 05

이러한 프로젝트 역량 관리를 체계적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프로젝트 성공율이 14% 향상 및 프로젝트리스크 약 24% 감소 효과 때문에 그렇습니다.  회사 매출 규모가 1천억원 대라면 140억 개선효과 혹은 240억 절감효과 때문에, 체계적인 프로젝트 역량 관리 프로그램의 도입이 필요한거죠.

Page 06

아울러 회사의 가치를 높임과 더불어 임직원들에게도 효과가 있습니다.  회사의 목표에 따른 조직 목표가 부합되면서, 이에 맞는 높은 성과를 객관적으로 요구합니다. 따라서 도전의식이 고취되는 분위기가 생기죠.  아울러 신규PM > 전문PM > 고급PM > C-Level 에 맞는 경력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인 자원관리와 성과 효과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수한 역량을 가진 직원을 중요도가 높은 프로젝트의 자발적으로 참여시킬 수 있죠.  아울러 원칙중심의 투명한 의사소통으로 상하를 뛰어넘는 수평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됩니다.

Page 07

결과적으로 “기업이 꾸준히 성장해야 함”은 영원한 과제이고, 이를 위해서는 프로젝트 기반의 역량 및 성과 모델을 가져가야하며, 이는 성공율 14% 향상, 아울러 회사의 가치 증진은 물론 참여한 임직원의 만족도는 높이는 WIN-WIN 필수불가결한 정책입니다.

Page 08

Peter Kim에 대하여

김태영 PMP 010-9344-7505 프로젝트리서치(주) 대표/설립 peterkim@projectresearch.co.kr http://www.ProjectResearch.co.kr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