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일 때라면 외장 하드 혹은 네트워크 하드를 많이 사용하지 않을 텐데, 영상/사진/음악 창작 하시는 분들의 경우 경우에 따라 외장하드를 필요에 따라 수십 개씩 연결하여 붙이기도 하시죠. 제 경우도 Nifty MiniDrive(SD), 백업(USB), 타임머신(USB), 시놀로지(네트워크) 가 필요에 따라 붙었다 제거되었다 합니다. 한두개라면 Finder 에서 ⌘+K 로 연결하면 되겠지만, 수십 개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또 맥북의 경우 SSD 용량 제약으로 Nifty MiniDrive 나 JetDrive Lite 같은 SD 메모리 디스크를 사용하게 된다면 배치처리 UnMount에 예외사황이 생겨버리게 되죠. 이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가 Mount 라는 메뉴바 앱입니다.
큰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장점
- 수십 개의 연결 드라이브 언마운트 (연결해제)
- 수십 개의 드라이브 마운트 (연결)
- 선호 드라이브 전체 마운트 및 언마운트 (연결 및 연결해제)
- 특정 드라이브 언마운트 차단 ( Nifty MiniDrive 혹은 Jetdrive Lite 연결 시 유용)
-
다운로드 : http://appgineers.de/mountain/
(5.99$, 앱스토어 샌드박스 정책으로 독립 다운로드 설치)
1. 메뉴설명
명령은 간단합니다. ⏏ 생긴 것은 개별 혹은 전체 Unmount 이고, 반대로 생긴 것은 Mount 기능입니다. 전체적으로 내부, 외부, 선호, 최근 볼륨이 존재하여 개별 혹은 그룹별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2. 환경설정
일반 설정 및 Alert 는 알람 설정에 관련된 거라 제외하고, 고급 설정에 보면 Sleep 진입 혹은 Sleep에서 깨어날 시에 디스크 연결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Customize 부분이 막강한데요. 한번 연결된 것들은 저장되어 있어서 Favorite 설정이라든가, unmount 금지 같은 상세 설정을 해 줄 수 있습니다. Jetdrive Lite 혹은 Nifty MiniDrive가 연결되어 있으면 본 “Prevent unmount”를 체크해두는 것이 편합니다. 기타 특정하게 원하는 서버/볼륨은 Favorite 등록시켜 놓으면 나중에 한번에 On/Off (Mount / Unmount) 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상기 과정을 모두 Apple Script로 조정할 수 있지만, Nifty MiniDrive 나 JetDrive Lite 같은 예외 사항이 있으면 상당히 번거로워서 본 Mountain 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