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1(토) “생각을 정리하는 업무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공개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총 7시간 동안 8명의 연사님께서 각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 아이디어는 낙서로 시작하자. – 손호성 (아르고나인)
- 의미와 흐름을 만들어내는 도형 – 김용석(Sonar & Radar)
- 업무에 활용하자 (포스트잇, 문구류) – 이상혁(로이컨설팅)
- 기업 내에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비주얼 대시보드) – 김태영소장(프로젝트 리서치)
- 스타트업에 필요한 프레임 – 최환진(IgniteSpark CEO)
- 생각을 정리하자. – 정진호(SK커뮤니케이션즈)
- 낭만 오피스를 만드는 그림의 기술 – 김국현(Editoy CEO)
- 비즈니스 컨셉과 아이디어 도출과 표현법 – 강함수(SCOTOSS Consulting)
저는 Visual Dashboard라는 주제로 기업내 Visual Communication에 대해서 발표합니다. 기업은 보통 ▲ 전략수립 , ▲ 프로젝트 수행, ▲ 제품/서비스 운영으로 나뉘며, 팀 구성원들과의 협업이 대단이 중요합니다. Visual Communication은 기업내에서 이러한 팀 구성원들과의 전략 수립 > 프로젝트 수행 > 제품/서비스 운영에 대한 것을 비쥬얼 대시보드를 사용하여 팀원 스스로 동기부여되어 자발적으로 아이디어를 내고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회사 운영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방법과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전략수립은 회의, AS-IS분석, TO-BE제시, 실행계획 도출과정을 17개의 템플릿을 통해서 도출하게 되며, 이에 도출된 실행계획은 애자일의 스크럼/Scrum 방법론에 따라 민첩하게 매일매일 대화를 통해 프로젝트 Dashboard를 통해 수행합니다. 끝으로 만들어진 결과물/서비스는 Visual Planning을 통해 BSC/KPI를 Visual하게 수립하고 진행하는 방식을 배우게 됩니다.
그 동안의 컨설팅/강의하면서 얻은 결과물을 살짝 보여드릴 예정이고 주요 템플릿도 제공해 드려서 쉽게 Visual Communication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가이드해드릴 예정입니다.
신청은 온오프믹스 “그리고, 쓰고, 붙이고, 칠하라! 생각을 정리하는 업무의 기술“에서만 받습니다. 참석하시는 분은 나중에 제게 따라 연락 주세요. 7.21에 뵙겠습니다.
내용/신청 : 그리고, 쓰고, 붙이고, 칠하라! 생각을 정리하는 업무의 기술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