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치 커뮤니케이션 기법

KPMA/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의 후원으로 “스피치커뮤니케이션” 기법에 대해 라온제나 임유정 대표님으로 부터 교육 및 교정을 받았다.

발표를 잘 한다는 것은 “보디랭귀지”, “보이스”, “논리적”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설명하면서, 의외로 논리력은 10% 정도밖에 안되고, 보디랭귀지 및 보이스가 90%의 영향을 끼친다며, 각각의 항목에 대해 진단, 발성연습, 제스처연습, 논리적 발표에 대한 집중 훈련을 8시간 동안 이수하였다.

 

스피치커뮤니케이션


강의록  : 상기 강의록을 클릭하면 원본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나름 필자도 PT를 많이하는 편이어서 괜찮으리라 생각했지만, 역시나 성량/톤/강약 등의 문제가 있었다. 이의 진단 요소에 대해 코치/가이드 내용을 공유한다.

 

 

보통 멋진 PT 제작 및 논리적인 흐름 전개가 중요하다라고 생각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제스처, 엣지있는 중저음톤의 신뢰감을 주는 성량의 효과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고,  “즐거운 나”의 순 우리말의 “라온제나” 임유정 대표님과 좋은 강연/코치를 받게 후원을 해주신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에  감사를 드립니다.

PM스피치커뮤니케이션

Peter Kim에 대하여

김태영 PMP 010-9344-7505 프로젝트리서치(주) 대표/설립 peterkim@projectresearch.co.kr http://www.ProjectResearch.co.kr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