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서 DropCopy를 통해 Lion의 AirDrop을 미리 체험해 보세요. (3대 무료, Tiger, Leopard, SL 지원)

같은 네트웍의 Mac간에 파일을 전달하기 위해서 (1) Finder의 Shared에서 폴더를 마운트하여 복사 하거나  (2) Dropbox, CloudApp,  FTP 등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초기 설정이 약간 번거롭죠.

이를 참신하게 해결해주는 솔루션이 있는데 바로 DropCopy 입니다. Lion의 AirDrop과 매우 유사한 개념이며,  Snow Leopard에서 미리 체험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NewImage

Screen shot 2011 03 02 at 6 46 33 PM

AirDrop은 Lion 및 iOS에서만 되는데, DropCopy는 Bonjour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Tiger, Leopard 및 Snow Leopard까지 지원합니다. (Bonjour AirPrint 를 통해 이미 iPhone에서는 설명이 되었죠)

3대 이하까지는 무료이고 동일 네트웍의 무제한 버전은 25$이니 가격도 적당한 것 같습니다.

길게 설명하는 것 보다 16초 짜리 시연 동영상을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 보시면 바로 설치하실 듯… ^^)

사용 방법은 매우 직관적입니다.

1) DropCopy를 설치하여 실행합니다.

2) 기본적으로 좌측 상단에 동그란 원이 생기는데 여기에 파일이나 폴더를 Drag 하면 DropCopy가 설치된 맥 목록이 보여지고, Drop하면 대상 Mac의 Desktop 화면에 복사됩니다.

3) iPhone (iOS)도 지원하네요.  참조 : Mobile DropCopy

4) 이 외에도 SFTP 지원, 클립보드 및 메시지 전송을 할 수 있어 P2P 파일 전송에는 최적인 것 같습니다.

Screen shot 2011 03 02 at 6 50 18 PM

Peter Kim에 대하여

김태영 PMP 010-9344-7505 프로젝트리서치(주) 대표/설립 peterkim@projectresearch.co.kr http://www.ProjectResearch.co.kr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