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il 을 쓰면서 가장 눈에 거슬리는게 광고이다. Firefox에서는 Adblock Plus 플러그인으로 안보이게 할 수 있지만, Safari 에서는 Safari AdBlock 필터를 동일하게 써도 다른 광고는 안보이는데, 유독 Gmail만은 계속 보였다. 필자의 경우 Mailplane이라는 Web-Kit기반의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데 마침 우연한 방법으로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게되어 공유한다.
우선 궂이 웹브라우저를 안쓰고 Gmail 전용App인 MailPlane을 쓰는 이유는 아래와 같다.
첫째로, Drag & Drop 파일 첨부 및 본문 이미지 삽입이 가능하다. 따라서 Fresh App과 같이 쓰게되면 최근 작업한 파일을 순식간에 파일 첨부 할 수 있다.
둘째로, 여러 계정에 대한 변경이 바로 가능하다. 필자는 Gmail을 업무용, 개인용 두개가 있는데, 궂이 Mail 프로그램을 띄워서 계정 스위칭이 아닌 Mailplane에서 바로 하게 된다. (집에서는 아내와 딸아이의 계정이 추가로 더 세팅되어 있다.)
셋째로, 기본 메일 링크 Default를 지원한다. 이렇게하면 iPhoto 등에서 메일을 클릭하면 바로 Mailplane이 띄워져서 편하다.
본 Mailplane을 통해서 광고를 없애는 방법은 참 간단하다.
1) Helvetimail Skin을 적당한 디렉토리에 저장한다.
2) Mailplane에 Helvetimail 을 인식시킨다.
– Mailplane > Preferences > Tweak UI > Custom Stylesheet를 설정해서 다운로드 받은 css를 인식시킨다.
3) Mailplane을 재실행시키면 광고가 보이지 않는다.
원문안내 : http://www.josefrichter.com/helvetimail/ , Safari에서도 된다고 되어있는데 해보진 않았다.
안녕하십니까. 애플포럼을 통해서 틈틈히 좋은 정보때문에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캘린더/컨택리스트등의 싱크에 대해서는 도움을 많이 받았었습니다. :) Mail Plain은 저도 무료 베타시절 잠깐 사용하고 말았는데, OS X의 메일 클라이언트가 GMail IMAP서비스와 그리 궁합이 맞질 않아서 저도 고민중입니다.
그나저나 몇번인가 RSS를 등록하고 싶었는데 님의 블로그에는 링크가 없네요? 그래서 대신 트위터를 팔로우합니다. 좋은 포스팅 계속 부탁드리겠습니다.
아네. All That J.님 반갑습니다. 뭐 Gmail쓰면서 유료 전용 client가 필요할까했는데… Drag&Drop 때문에 쓴답니다.^^ RSS 주소는 Safari경우라면 주소창에 RSS 버튼이 떠요. 우측 메뉴에 따로 Link 걸어야겠네요.^^
트위터와 블로그로 꾸준히 좋은 정보 잘 구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제가 정보를 하나 알려드릴려고 왔습니다. :)
http://paperinz.com/1827
이제 파폭이나 크롬에서도 쥐메일에서 드래그 앤 드랍으로 파일 첨부가 잘 되네요. 위 포스팅을 보다가 피터님의 글들이 생각나서 발로 달려와서 정보 하나 남겨드립니다. 저도 마지막으로 딱 하나 원하던 바가 바로 파일 첨부였거든요.
그나저나 제가 괜실히 김빠지게 해드린 것은 아니겠죠? :)
좋은글 앞으로도 계속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ll That J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정말 블로그 글 누가 읽을까.. 도움은 될까.. 궁금했는데.. 가끔씩 피드백 주시면 너무 반가워요..
조만간 맥에서 Gmail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쓸께요..
공부 잘 하시고 오세요.. ( 서울 오시면 맥주 한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