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to로 연도별 Best 앨범을 만들고, 어떻게 활용할까 고민 후 포스터를 만들고, 집에 붙여 놓았니 참 좋다. ^^
순서는 아래와 같다.
1) iPhoto로 연도별 앨범 정리 (100장씩)
2) Posterino로 연도별 포스터 만들기
3) 충무로에서 (월드포토)에서 11×14, 20×30 인화
4) 접착식 하드보드지로 포스터 제작 및 집에 부착
1) iPhoto로 연도별 앨범 정리 (100장씩)
iPhoto에 의해 정리된 사진은 3Star(★★★)마크 및 Smart Album을 통해 자동으로 연도별 분류되게끔 만든다.
2) Posterino로 연도별 포스터 만들기
– Smart Album으로 정리된 연도별 앨범을 Posterino에서 포스터 템플릿으로 불러 온다.
– 레이아웃 정리가 완료된 후 TIF 무압축으로 하면 연도별 98장의 사진 한장을 무압축 tif 파일로 Export 시킨다.(포스터 1장당 약 50M 싸이즈)
참고 : 국민 모두가 포토샵을 배워야 하나? – Zykloid Posterino 1.1.1
Posterino
3) 충무로에서 (월드포토)에서 11×14, 20×30 인화
– Export된 TIF를 외장USB에 가져가 11×14, 20×30으로 충무로 월드포토에서 인화를 하였다.
– 온라인 사진 인화 싸이트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고, 나중에 알았지만 월드포토의 웹하드 계정으로 upload 주문할 수도 있었다.. 가격은 11×14 4,500원, 20×30 25,000원 정도 했던 것으로 기억 됨)
4) 접착식 하드보드지로 포스터 제작 및 집에 부착
– 액자를 만들려고 했지만 마음에 드는 액자가 너무 비싸 (25만원), 화방에서 접착식 블랙하드보드지(4천원)를 구매하여 사진 크기에 맞게 직접 칼로 자른 후 사진을 붙여 벽에 걸어 놓았다.
아.. 저도 해보고 싶네요….^^
궁금한게 있는데요. 사진을 flickr 프로 계정을 통해서 관리하신다는 포스팅을 본 기억이 있는데요.
iPhoto에서 사진을 골랐다는 의미는 flickr 프로 계정에 올라가 있는 사진과 별도로 iPhoto 라이브러리에
사진을 보관하고 계셨다는 말씀이신가요? 저도 flickr 프로 계정을 사용할까 고민중인데요. 이 포스터 제작
작업을 flickr에 올리기 전에 해야 할지 고민이 되서요….^^
네 사진 작업의 순서가 Lightroom > iPhoto > Flickr 로 되구요.. 다량의 사진은 Lightroom에서만 관리하고 이중 추려진 사진만 iPhoto로 Export 및 Flickr로 Upload됩니다. iPhoto는 Mac에서 Poterino, Fotomagico, PhotoPresenter, Photo Desktop등 Mac 사진 관련 프로그램의 기초 사진 보관함이 되는 것이구요.
Flickr는 웹서비스 및 지인들에게 사진 전달해줄때의 Channel로 활용합니다. (그리고 혹시 모르는 사진 백업으로도..)
포스터 제작은 iPhoto 보관함만 잘 정리되어 있으면 10분도 안걸립니다.^^
좋은 글 담아가도 될런지요 ^^
네. 얼마든지요.. 한국에서 Mac 활성화를 위해…
트윗하실 때 쓰는 Peter Partner는 어떤 앱인지 정보 부탁드립니다.
지인이 만들어 준 트윗봇입니다. ^^ 아직 시장에 배포 되지 않아서, 시장 출시 이후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