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와 멜론 – 그 조그만 차이의 완성도

멜론싸이트에 들어가니 최신곡뿐만 아니라 모든곳을 고음질로 품질 향상이 되었다는 안내 글을 보았다. 그리고 확인하니 모든 곡이 192K라고..   현재 내가 회원으로 가입한 벅스같은 경우는 모든 곳이 다 320K로 되어있다.

물론 192K, 320K나 음질차이를 비교하기가 힘들다라고 하는 경우도 있으나..같은 음원으로 192k, 320k로 들어보면 분명이 차이가 난다.

파레토 2:8Rule에 비유하면 음악싸이트의 근본 facor인  다양한 음원, 음질, 음원의 메타정보를 기반으로 UCC등의 앨범고유라든가 하는 격으로 비교하면 벅스가 멜론보다는 한 수 위다. 멜론은 다양한 convergence 환경에서의 편의성이 뒷 바침이긴 하지만..

Apple의 iTune은 AAC를 통한 음질, AMG로부터의 음원메타정보 확보, 다양한 음원확보 및 주변기기 iPod/iTune의 Metabase browsing 및 podcasting으로 음원,음질,정보 및 UCC 및 호환기기까지의 완벽한 조화를 이룬 걸작이라고 보여진다.

그런격으로 본다면 충분한 convergence power가 있는 멜론이 더 분발해야 할 것 같다.

Peter Kim에 대하여

Peter Kim(김태영) PMP, Certified SAFe 5 Scrum Master (SSM), Certified ScrumMaster® (CSM®), Project Research Inc., CEO / Founder, +82-10-9344-7505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작성하세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